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속초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속초아이

by 어쩔땐호랑이 2022. 6. 14.
반응형

강원도 대표 관광도시 속초에 런던아이 부럽지 않은 대관람차가 있다.

36개의 캐빈이 거대한 탑을 쉴 새 없이 오르내리며 동해와 설악산을 번갈아 담는다. 대관람차 정상에서 바라본 속초 시내엔 예쁜 포토존과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하다. 

바다를 비추는 움직이는 전망대, 속초아이

푸른 하늘과 바다가 끝없이 펼쳐지는 속초해수욕장. 이곳에 우리나라 최초의 해변 대관람차가 들어섰다. 속초 시내와 동해, 설악산까지 두루 조망할 수 있는 속초아이(Sokcho eye)다. 아파트 23층 높이와 맞먹는 거대한 구조물은 고층 건물이 드문 해변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한다. 

 

 

속초아이는 총 36개의 알록달록한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다. 헬멧, 혹은 잠수함을 연상케 하는 둥글둥글하고 귀여운 외관이 인상적이다. 신상 놀이기구답게 실내 또한 넓고 쾌적하다. 천장과 바닥을 제외한 모든 벽면이 투명 아크릴로 제작되어 사각지대 없이 360도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다.

 

고도가 높아짐에 따라 속초해수욕장, 청초호 일대 시가지, 아바이마을, 동명항, 설악산 등 속초의 주요 관광지가 차례로 두 눈에 담긴다. 청초호 유원지에도 비슷한 높이의 엑스포타워가 있지만, 해안선까지 제대로 관찰할 수 있는 전망대로는 속초아이가 유일하다.

소파, 테이블, 에어컨, 조명, 충전 포트 등 그동안 대관람차에서 볼 수 없었던 최신식 편의시설도 눈에 띈다. 에어컨과 조명은 탑승자가 직접 스위치를 켜고 끄며 기호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감상할 수도 있다. 볼륨을 높이고 신나게 노래를 따라 부르면 10분 남짓 이어지는 공중 산책이 더욱 즐거워진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관람차 외 즐길 거리가 아직 부족하다는 것이다. 6월 중 매표소 건물에 앙젤루스 소원 테마파크가 들어설 예정이나, 현재로선 1층에 있는 카페와 편의점이 부대시설로는 유일하다. 다행히 속초해수욕장 주변에 포토존과 맛집이 많아서 반나절 정도는 지루하지 않게 머물 수 있다.

 

 

속초해수욕장 대관람차(속초아이)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86-1

- 문의 : 033-632-0090

- 홈페이지 : http://www.sokchotour.com

- 운영시간 :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

- 가격 : 대인 12,000원, 소인(7세 미만) 6,000원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유료 이용 가능

👇당신만 안 본 소식👇

 

👍문경에 가면 움직이는 불상이 있다?

👍닭가슴살 냉국? 이렇게 만듭니다.(+레시피)

👍부산에 가면 '이곳'이 맛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