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정보

부산에 가면 '이곳'이 맛집입니다.

by 어쩔땐호랑이 2022. 6. 13.
반응형

●아침엔 역시 국밥

바로해장

부산 여행의 아침 식사는 다채롭다. 선택지가 많다는 뜻이다. 시그니처 메뉴인 돼지국밥, 해장에 안성맞춤인 복국, 이밖에도 바다 도시인만큼 대구탕과 아귀탕 등 생선을 활용한 시원한 음식들이 있다. 여기에 요즘 감각을 곁들인 해장국 맛집도 즐비한데, 광안리 바로해장도 그중 하나다.

식사 메뉴로는 소한마리 해장국&우동국밥이 있다. 해장국의 경우 기본적으로 토렴을 해줘 밥알과 육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숟가락질을 멈출 수 없다.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육수에 푸짐한 소고기와 선지가 주연, 대파가 마지막 느끼함마저 잡아준다. 푸짐하게 즐기려면 갈비살 수육, 수육 냉면 무침, 영양 해장 전골 등 일품 메뉴를 추가하면 된다. 갈비살 수육의 경우 데친 부추(정구지)와 고소하고 부드러운 갈비가 같이 나오는데, 산초와 들깨를 곁들인 양념장과 맛보면 바로해장 수육만의 매력에 푹 빠질 것이다. 


●온탕과 냉탕 사이

야스마루

전포동은 카페거리로 유명하지만, 골목 사이사이에 재미난 식당들이 여럿 있다. 그중에서도 야스마루는 이미 공중파, 유튜브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알려진 식당이다. 협소한 공간 탓에 긴 대기가 발생하지만 이곳에서 맛보는 파랑국수와 맑은 돼지국밥은 점심 식사로 제격이다.

두 음식 모두 단순하지만 맛은 깊다. 파랑국수는 생김새부터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당한 크기의 달걀말이가 그릇의 정중앙을 꽉 채우고, 남은 부분은 잘게 썬 파가 덮는다. 그 아래 얇은 면이 둥지를 트고 있다. 단순한 요리처럼 보이지만 맛과 재미는 뚜렷하다. 따뜻한 계란말이와 약간 시원한 면과 육수, 메뉴 설명처럼 적당히 차갑다는 말이 딱 맞다. 가쓰오부시 향과 적당히 짭조름하면서 달큼한 육수와 계란말이, 파가 조화를 이룬다. 돼지국밥은 티 없이 맑다. 상당히 개운한 스타일이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식사를 하며 실내를 둘러보니 다양한 사케도 보인다. 동네에 있으면 단골 삼고 싶은 그런 곳이다. 퇴근 후 이곳에서 맛있는 음식과 주류를 곁들이면 하루의 피곤함이 싹 가실 것 같다. 저녁 안주로는 고등어 봉초밥, 사시미, 스키야끼 등 푸짐한 음식을 고르거나 가지덴가쿠, 고등어 김말이, 계란말이 등 간단한 안주로 즐길 수도 있다

 

●텐동과 든든한 여행

타이가텐푸라

 

해운대에서 사색을 즐기고,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싶다면 텐동은 어떨까. 따뜻한 밥에 갓 튀겨진 다양한 채소와 새우, 장어 등과 짭짤한 소스가 어울린 텐동, 한 그릇의 사치다. 해운대시장 후문에 위치한 텐푸라 타이가는 후쿠오카 '텐푸라 타카오'의 본점에서 텐동 소스 및 튀김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았다고 한다. 메뉴는 타이가텐동, 에비텐동, 토리텐동, 아나고텐동 4가지가 준비돼 있으며, 만원 한 장으로 즐길 수 있는 타이가텐동(9,500원)만 먹더라도 충분히 든든한 식사가 된다. 

 

타이가텐동은 새우·가지·느타리버섯,·돼지등심,·꽈리고추·단호박·반숙달걀로 구성돼 있다. 각자 취향에 따라 메뉴를 고르면 되는데, 새우튀김을 더블로 즐기고 싶다면 에비텐동, 닭 튀김을 원하면 토리텐동, 플렉스를 하고 싶다면 아나고텐동을 선택하면 된다.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텐푸라가 올라간 덮밥이 나오면 사진 한 번 찍고, 세워놓은 뚜껑(앞접시)에 튀김을 덜어내 바삭함을 유지한다. 그 뒤에 밥과 반숙 달걀을 비비고 입맛에 따라 소스를 조금 더 추가해도 된다. 오리지널로 먹다가 시치미를 더해 매콤하게 즐겨도 좋다. 바삭한 튀김, 짭짤 달달한 소스, 밥이 어우러진 텐동 한 그릇이면 다시 여행할 힘이 생긴다.

2022.06.13 - [분류 전체보기] - 몸에 좋은 두릅으로 해보세요(+레시피)

 

몸에 좋은 두릅으로 해보세요(+레시피)

봄철에는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 씁쓸한 맛의 두릅이 입맛을 돋웁니다.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으며 사포닌 성분도 풍부해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두릅을 이용한 색다

hhappyhouse.com

2022.06.10 - [분류 전체보기] - 수국 명소는 '여기'였어

 

수국 명소는 '여기'였어

전남 해남 두륜산 서쪽 골짜기를 색색으로 수놓는 해남 땅끝수국축제는 여름 휴가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다. 봄과 여름은 생명이 생동하는 계절. 제4회 땅끝수국축제가 오는 6일부터 7월 18일까지

hhappyhouse.com

2022.06.13 - [분류 전체보기] - 양치 후 최소 몇번 헹궈줘야 할까?

 

양치 후 최소 몇번 헹궈줘야 할까?

양치 후에는 물로 입을 충분히 헹궈줘야 한다. 칫솔에 들어 있는 계면활성제가 깨끗이 씻겨나가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를 위해서는 입을 물로 몇 번 정도 헹구는 게 적당할까? 우선 계면

hhappyhouse.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