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문경에 가면 움직이는 불상이 있다?

by 어쩔땐호랑이 2022. 6. 14.
반응형

움직이는 불상이 있다??

월광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움직이는 불상이다. TV프로그램에서도 종종 소개되어왔던 곳이라 험한 길을 뚫고 방문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불상, 심지어 움직인다. 그것도 불상 3개가 동시에 고개를 돌린다. 관찰자가 쳐다보는 대로, 따라서 고개 방향이 돌아간다. '움직이는 불상'으로 난리가 난 곳이 문경 산북면 하고도 월광사. 내비게이션에 검색했더니 주변이 휑하다. 그만큼 외진 곳이다. 은밀하면서 자그마한 사찰인데, 문경 주민들은 '기도명당' 첫째로 친다. 직접 보니 더 놀랍다.

사찰 앞 정원에 놓인 3개의 황금색 불상. 언뜻 보기엔 별다를 게 없다. 하지만 좌우로 움직이면 입이 쩍 벌어진다. 보는 사람의 시선 방향을 따라 불상이 고개를 돌린다. 카메라를 들이대 봤다.

기가 막혔다. 그래도 마찬가지. 카메라 방향을 따라 불상 얼굴이 움직인다. 비밀은 음각. 양각 불상과 달리 월광사의 것은 얼굴이 음각이다. 오목렌즈를 떠올리면 된다. 주지인 법안스님이 웃으며 말한다. "부처가 좀 더 가까이 와 있는 느낌을 주려고 음각으로 제작했지요. 앞으로 108 불상을 만들어 보는 게 목표입니다."

내가 움직이는 대로 나를 따라오는 불상의 시선은 약간 섬뜩하면서도 신기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간단한 과학적인 원리로 일어나는 현상이지만 괜스레 내 마음을 꿰뚫어보고 있는듯해서 미묘한 감정이 생긴다.

👇당신만 안본 소식👇

 

👍의사·약사가 가장 많이 먹는 영양제는?

👍몸에 좋은 두릅으로 해보세요(+레시피)

👍윤석열 대통령도 반했다는 '이것' 뭉티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