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숙취 어떻게 하면 해소될까?!

by 어쩔땐호랑이 2022. 6. 9.
반응형

숙취는 몸이 분해할 수 없는 양의 알코올을 섭취했을 때 독성물질인 아세트알데하이드가 간에 축적되면서 나타나는데요. 과연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첫 번째, 중간중간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물은 혈중알코올농도를 낮추고, 알코올 흡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두 번째, 적절한 안주를 선택하세요. 고기 속 단백질은 손상된 간세포 회복을 돕습니다. 채소와 과일 속 비타민은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독성을 일으키지 않게 돕고, 섬유질은 알코올 흡수를 늦춰줍니다.


세 번째, 대화를 많이 하세요. 몸속에 들어온 알코올 중 10%는 숨 쉴 때 배출되는데 말을 많이 하면 입을 통해 이동하는 공기량이 많아져 배출되는 알코올양 또한 늘어난다고 합니다.

마지막 팁, 섞어 마시지 마세요. 알코올 도수가 10~15도일 때 흡수가 가장 잘 되는데 양주나 소주를 맥주와 섞으면 10~15도로 맞춰진다고 하네요! 술자리 습관 바꾸고 다음 날 개운하게 일어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한 소식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금연하면 살찌는게 진짜 일까?

 

금연하면 살찌는게 진짜 일까?

'금연하면 살찐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흡연을 하면 체온이 상승해 기초대사량에 영향을 줘서 하루 약 200kcal 정도를 더 소모하게 만들고, 니코틴 또한 식욕을 억제 시켜 살이 빠지게 됩니다. 그

hhappyhouse.com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양송이버섯 구우면 나오는 물은? 이거였어?!

 

양송이버섯 구우면 나오는 물은? 이거였어?!

수분이 90%다 대부분의 버섯은 수분이 80~90%입니다. 자랄 때도 공기 중 습도가 높을 때 자실체(우리가 먹는 부분)가 수분을 흡수하면서 부풀어 오르는 원리입니다. 버섯은 수분의 비중이 매우 높

hhappyhouse.com

2022.06.09 - [분류 전체보기] - 손흥민과 호날도 보고 사막투어까지?!

 

손흥민과 호날도 보고 사막투어까지?!

올해 11월 사상 첫 중동 지역 월드컵이자 최초의 겨울 월드컵이 열릴 카타르를 먼저 가봤다. 페르시아만에 자리한 카타르는 여름 최고 기온이 섭씨 50도에 육박한다. 낮에는 축구는커녕 야외활동

hhappyhous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