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생리대 아끼지 말고 자주 교체해주세요

by 어쩔땐호랑이 2022. 6. 5.
반응형

여성이라면 누구나 공감하는 것이 생리기간 중 불편함이다. 생리통을 비롯해 다양한 불편을 느끼지만, 올바른 생리 위생 습관을 잘 실천하면 자극·냄새 같은 불편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바른 생리 위생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1.생리대는 4시간 마다 교체
최근에는 월경 중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여성건강 유기농 비건 생리대, 생리팬티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패드를 선택하는 것도 좋지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4~8시간마다 패드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생리대는 완전히 젖을 때까지 두어서는 안 됩니다. 생리대를 장기간 착용하면 생리혈, 땀, 박테리아가 혼합되어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생식기 주변의 자극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2.깨끗하게 씻기
박테리아가 피부에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월경 중에 ​​생식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생용품을 교체할 때는 반드시 세탁을 하고, 종이타월을 사용할 때는 앞에서 뒤로 닦아주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여성청결제·질 유산균 적절히 이용
질과 같은 생식 기관의 최적 pH(산도)는 3.5-4.5입니다. 월경 중에는 질 pH가 증가합니다. 건강한 질에서는 "락토바실러스"라는 유익한 박테리아가 젖산을 생성하여 건강에 해로운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죽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산균 및 기타 미생물은 95%에서 5% 사이의 균형을 유지해야 하지만 월경 중에는 이 균형이 깨지고 산도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pH가 상승하면 평소보다 감염에 더 취약해집니다. 정상적인 산도를 유지하려면 산도가 균형 잡힌 여성용 클렌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누는 pH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를 함유한 질내 락토바실러스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뱃살 운동 이것으로 빼면 됩니다.

 

뱃살 운동 이것으로 빼면 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뱃살이 '불룩'하게 불어난 사람이 많다. 뱃살을 빼려면 복부 비만에 좋은 맨몸 운동을 하는 게 도움이 된다. 뱃살 빼는 데 효과적인 맨몸 운동 두 가지를 소개한다. 1. 레그

hhappyhouse.com


 

공복 아침 물 한잔의 효과 엄청납니다

사람마다 아침에 일어난 직후 행하는 패턴이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아침 공복에 '물'을 마시는 습관은 건강에 좋은 영향을 가져다 준다. 어떤 점이 물한잔이 우리몸에 더 이롭게 하는지 알아보

hhappyhouse.com

2022.06.03 - [분류 전체보기] - 뱃살 운동 아침 운동 저녁운동 어떤게 더 좋을까?

 

뱃살 운동 아침 운동 저녁운동 어떤게 더 좋을까?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시간(양)’만큼 ‘시간대’ 또한 중요하다. 같은 운동이어도 사람에 따라 운동 효과가 좋은 시간대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12주 동안 요일별로

hhappyhouse.com

 

반응형

댓글